IRS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누구든지 이름 이나 EIN 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가지고 모든 비영리단체 의 세금보고서 를 찾아 볼 수 가 있다. 비영리단체의 세금보고 공개의무 때문이다.
하지만 애틀랜타한인회는 2020년 까지는 세금보고 자료가 올라와 있는데 현 이홍기 한인회장이 운영한 2021년 과 2022년 은 올라와 있지 않았다. 이에 관련기사 (링크참조) 가 나가자 애틀랜타한인회 에서는 세금보고 했다는 답변과 함께 증거로 세금보고 첫번째 페이지 일부를 핸드폰으로 찍어 공개했다. 또한 갑자기 2023년 세금보고 도 했다고 공개했다.
물론 이 공개 자료는 핸드폰으로 찍은 조잡한 사진에 불과했고 오히려 2023년도 세금보고는 2024년도 5월15일 까지만 하면 되는데 보험금사건 이 일어나 문제가 되자 오히려 일반적이지 않게 빨리 세금보고를 했다고 발표한다. 하지만 오늘 현재 IRS 에는 2023년도 세금보고 도 올라와 있지 않다. IRS의 업무 실수 일 가능성도 있기는 하지만 만약 한인회 주장처럼 사실적으로 보고를 했다면 세금보고서를 언론에 밝히면 된다. 한인회 웹사이트에 올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비영리단체 세금면제 허가인 501c3 은 3년 세금보고를 안 하면 취소된다.
아래 세금보고서 첫번째 페이지 오른쪽 2023년도수 아래를 보면 공개감사 하라고 써 있다.
비영리단체의 의무이다. 누구에게나 공개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래 파일은 비영리단체 세금보고 양식이다. 세금보고 양식은 총12페이지 로 되어있고 필요하다면 보충자료를 첨부해야 한다.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