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萬愚節, 영어: April Fools' Day, April Fool's Day, All Fools' Day)은 매년 4월 1일에 악의 없는 가벼운 거짓말로 서로 속이면서 즐기는 날이다. 명절이나 공휴일은 아니지만 서양의 여러 지역에서 일종의 기념일로 여긴다. 전통적으로 몇몇 나라에서는 만우절 장난은 정오 이전에만 행해지며, 이후에는 장난임을 알린다. 이때 오후에도 만우절 장난을 하는 사람 또는 그에 속은 사람을 '에이프릴 풀(April Fool)'이라 부른다. 한편, 어떤 곳은 농담이 하루 종일 계속되기도 한다. (출처 위키백과사전)
피노키오를 떠오르면 거짓말장이 가 생각난다. "피노키오의 모험" 제목의 동화에서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자란다. 아마도 그때부터 피노키오는 거짓말장이 라는 이미지 가 만들어진 거 같다.
어릴 적 우리는 양치기 소년 같은 동화를 읽으며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고 배웠다. 모든 종교 에서도 거짓말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기독교 에서는 십계명으로 가르친다.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언 하지 말라" 고 제9계명에 있다.
이홍기 한인회장 과 이경성 이사장 은 기독교 장로이다.
(동영상설명) 기자회견 중 녹화가 되는지 모르고 보험금에 대해 알게 된 시기를 의논한다.
애틀랜타한인회 이홍기 회장의 거짓말 재정보고 와 보험금 은폐 사건을 겪으면서 이홍기 한인회장의 거짓말에 대해서 그리고 오늘 만우절의 거짓말에 대해서 비교하며 생각해본다.
만우절 거짓말 이 아닌 다른 날 "애틀랜타 한인회 이홍기 회장 전격사퇴, 진심으로 사과한다." 의 제목의 기사를 보고싶다.
Comments